default_setNet1_2

역시 드론 메카’… 군, ‘드론 영상·사진 공모전’ 2개 분야 동시 수상!

기사승인 2022.11.18  11:28:21

공유
default_news_ad1

- 영상 촬영 및 행정협업 분야에서 우수상 수상… 충남도 주관 공모전서 쾌거

   
▲ 사진은 9일 충남도청에서 진행된 ‘2022 충청남도 드론 영상 및 사진 공모전’ 시상식으로 사진 왼쪽부터 태안군 김민우·박준형 주무관, 유연환 행정안전국장, 가기영 민원봉사과장, 이재배 지적팀장.

‘드론 메카’ 태안군이 충남도 주관 드론 영상·사진 공모전에서 2개 분야 동시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군은 지난 9일 충남도청 1층 로비에서 진행된 ‘2022 충청남도 드론 영상 및 사진 공모전’에서 드론 영상 촬영 분야와 드론 행정협업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2개 분야 수상은 태안군이 유일하다.

‘드론, 충남 아름다움을 담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은 드론 활용 활성화 및 저변 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일반국민 분야(사진·영상)와 공무원 분야(사진·영상·행정협업) 등 총 5개 분야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 드론 사진 공모전에 출품된 ‘머드맥스’. 소원면 법산리의 갯벌을 촬영했다.

태안군은 지역 내 아름다운 명소를 드론으로 촬영한 작품 ‘드론, 태안의 아름다움을 담다’를 출품해 우수상의 성과를 거뒀다. 특히 외부 전문가 용역 없이 민원봉사과 내에서 촬영 및 편집을 직접 진행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드론 행정협업 분야에서도 30배 줌 카메라를 활용해 해양쓰레기 사각지대 조사를 진행하고, 사람이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의 공유재산 실태를 조사하는 등 드론을 활용한 적극적인 업무 추진에 나서 우수상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한편, 태안군은 하루 전인 지난 8일 충청남도 농업기술원에서 진행된 ‘제9회 지적(드론) 측량 경진대회’에서도 도내 2위를 차지해 도지사 표창을 받는 등 연이은 성과를 거두며 ‘드론 선도 지자체’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태안군은 드론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드론 영상 실시간 중계시스템’을 구축하고 시설물 안전점검과 수색, 재난 파악 등에 드론을 활용하는 등 선제적 대응에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드론 운영체계의 고도화에 앞장서 전국 최고의 드론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이 기자 east334@hanmail.net

<저작권자 © 태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