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태안군체육회장 출마예정자, 태안군선관위서 한 자리에

기사승인 2022.11.18  11:24:26

공유
default_news_ad1

- 재선 도전의 고윤흥 현 체육회장, 재도전의 최재웅 전 생체협회장, 첫 도전 이도길 체육회 수석부회장, 김광용 가맹단체협의회장 총 집결

   
▲ 사진은 지난 10일 태안군선거관리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태안군체육회장 선거 후보자를 위한 선거사무 안내 설명회’. 4명의 출마예정자들이 모두 참석했다.

태안군선거관리위원회 주관 태안군체육회장 후보자를 위한 선거사무 안내 열려… 선거일은 12월 22일, 투·개표 장소는 태안군민체육관

오는 12월 22일 치러지는 제2대 태안군체육회장 선거에 출마할 예정인 후보자 4명이 한 자리에 모였다.

이들은 지난 10일 태안군선거관리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태안군체육회장 선거 후보자를 위한 선거사무 안내 설명회’ 자리에서 모두 얼굴을 비쳤다.

현재까지 제2대 민선 태안군체육회장 선거에 출마 의지를 밝힌 출마예정자는 재선에 도전장을 던진 현직의 고윤흥 체육회장과 제1대 선거에 이어 재도전에 나서는 최재웅 전 태안군생활체육회장, 그리고 첫 도전에 나서는 이도길 태안군체육회 수석부회장과 김광용 태안군가맹단체협의회장 등 4명이다. 변수가 없는 이상 이들의 4파전 양상으로 치러질 공산이 클 전망이다.

한편, 4명의 출마예정자와 함께 태안군체육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입후보자 선거사무안내 설명회에서는 제2회 선거에서부터 위탁선거를 맡은 태안군선관위 성기훈 선거계장이 나서 태안군체육회장 선거와 관련, 선거운동, 후보자등록, 투표 및 개표참관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며 출마예정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성 계장은 특히, 모든 선거 과정에서 가장 예민하면서도 유권해석을 두고 논란이 이는 선거방법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이어갔다. 태안군체육회장 선거의 경우에는 다른 선거와는 달리 후보자 본인만이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제2대 태안군체육회장 선거는 오는 12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후보자등록 신청을 접수한 뒤 등록 마감일 저녁 투표용지에 인쇄될 후보자의 기호가 추첨을 통해 결정된다. 12월 13일부터는 선거일 전인 12월 21일까지 9일간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데, 후보자 본인만 가능하다.

선거운동은 어깨띠와 윗옷, 전화나 문자메시지, 정보통신망, 명함 등과 함께 선거 당일 후보자별로 10분씩 주어지는 소견발표를 통해 지지를 호소할 수 있다.

9일간의 선거운동 기간에는 ▲선거에 관한 단순한 의견개진이나 의사표시, ▲입후보와 선거운동을 위한 준비행위, ▲통상적인 업무행위 등은 선거운동으로 보지 않는다.

선거 당일인 12월 22일에는 오후 14시부터 15시까지 후보자별로 10분씩 주어지는 소견발표가 진행되며, 소견발표 이후 15시부터 17시까지 태안군민체육관에서 투표가 진행된다. 개표 또한 투표 종료 이후 태안군민체육관에서 열리며, 개표 종료 후에는 태안군체육회 선거운영위원회가 다수의 유효 득표를 한 후보자를 당선인으로 결정, 공표하게 된다. 동수인 경우에는 연장자를 당선인으로 결정한다.

태안군체육회장 후보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1천만원의 기탁금을 납부해야 한다. 당선자를 비롯한 유효투표총수의 100분의 20 이상을 득표한 경우에는 기탁금이 전액 반환된다. 반환되지 않은 기탁금은 태안군체육회로 귀속된다.

이날 입후보자 선거사무 안내를 진행한 태안군선관위 성기훈 선거계장은 “선거일 전까지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데 선거운동은 다른 선거와는 달리 후보자 본인만 가능하다”고 거듭 강조한 뒤 후보자등록 신청에 대해서도 “후보자등록 신청 서류를 잘못 작성하거나 제출서류를 구비하지 못해 등록을 못하거나 등록이 무효되는 등 불이익이 없도록 사전에 검토받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태안군체육회장 후보자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후보자등록신청서와 ▲가족관계증명서 ▲피성년후견인, 피한정후견인 등기사항 부존재 증명서 ▲후보 징계사실 유무 확인서 ▲후보자 등록의사 표명서 제출확인서 ▲사직서 제출확인서 ▲기탁금 납입 서류 등을 필수로 제출해야 하며, ▲체육단체 소속 경력 부존재 확인서 ▲임원의 결격사유 부존재 확인서약서 후보자의 인영 신고서 ▲후보자 사진 등도 해당자는 제출해야 한다.

태안군체육회 관계자는 제2회 체육회장 선거의 공정성을 위해 구성하는 ‘태안군체육회 선거운영위원회’의 첫 회의를 오는 23일 개최할 예정이다.

군 체육회 관계자는 “선거운영위원회는 학계, 언론계 등을 포함해 7~11인으로 구성하도록 되어 있다”면서 “제1회 선거에서도 9명으로 구성한 만큼 이번 제2회 선거에서도 9명 정도로 선거운영위원회를 구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동이 기자 east334@hanmail.net

<저작권자 © 태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