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안면읍, 끊이지 않는 ‘나눔열정’으로 지역사회 후끈

기사승인 2022.08.12  09:56:58

공유
default_news_ad1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장호, 최석칠)에서 연중 진행하고 있는 모금사업인 ‘안면읍 행복한 기부’에 나눔의 손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 사진은 기탁자들로, 제184호 최치과 의원(가운데 최정우 원장).
   
▲ 제185호 안면도효드림노인복지센터(가운데 강재수 센터장).

지난 2일에는 안면읍 소재 최치과 의원(원장 최정우)에서 100만원을 기탁했으며, 3일에는 안면도효드림노인복지센터(센터장 강재수)에서 100만원을 기탁했다. 안면도효드림노인복지센터는 120여명의 어르신께 재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노인장기요양기관으로 지난 2019년 평가에 우수기관으로 지정된 바 있다.

   
▲ 제186호 안면도농협 이경신 조합장 직무대행(가운데).

아울러, 지난 5일에는 안면도농업협동조합 이경신 조합장(직무대행)이 1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식에 참석한 이경신 조합장(직무대행)은 “직을 수행하면서 도움의 손길이 닿지 않는 이웃이 많다는 현실을 느꼈다.”며 “복지사각지대 이웃을 찾고, 다양한 복지특화사업을 추진하는 협의체에 힘을 보태고자 기부하게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안면도농협은 조합원과 지역사회의 복지향상을 위해 경로당 냉난방비 지원, 농업인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하며 역할을 다하고 있다.
 
김장호 공공위원장은 “개인부터 기관, 단체까지 지역사회의 참여와 관심 덕분에 ‘안면읍 행복한 기부’ 연합모금사업이 올해 목표대비 95%를 달성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복지특화사업을 추진해 나갈 수 있었다”고 감사인사를 전한 뒤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을 더욱 발굴하고 지원하여 지역사회 복지안전망으로 역할을 해나가겠다” 말했다.

한편, 안면읍에서는 다양한 제보창구 운영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자 최근 온라인 제보창구를 개설해 운영 중에 있다.

김동이 기자 east334@hanmail.net

<저작권자 © 태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