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우리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동심으로의 여행

기사승인 2022.06.30  17:07:21

공유
default_news_ad1

- 이상을 현실로 만들고, 그 현실을 건축에 투영한 안면도 펜션 '모켄풀빌라'

   
▲ 모켄풀빌라 야간 점등 모습

종이 접기에서 영감을 얻은 독특한 발상으로 세계 건축상, 한국공간디자인대상 특별상, 태안 건축상, 대한민국 건축대전 국무총리상까지 수상한 이 문제적 공간은 독특한 설계방식으로 인해 건축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견학을 올 만큼 건축적으로도 인정받는 건물이다.

유리를 통해 시시각각 빛의 방향에 따라 달라지는 외관을 따라 유기적으로 연결된 계단을 올라가다 보면 어느새 이색적인 객실에 다다른다. “예술에 눕다 디자인에 살다”라는 작가의 창작 컨셉 하에 지어진 이 풀빌라 객실에는 수영장이 자리하는데, 이 곳이야 말로 아이들이 꿈꾸던 최고의 놀이터가 아닐까 싶다.

   
▲ 모켄풀빌라 야외 풍경 및 실내 모습

신나는 물놀이와 함께 객실 밖에서도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존이 마련되어 있어, 1층 유기농 원두 전문 안면도카페  커피버스터에서 닥터피쉬 체험과 와인족욕 등이 가능하며 야외 마당에선 반려동물과 함께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 및 각종 포토 스팟들이 있다.

2022년 6월부터는 태안 바다와 노을을 조망할 수 있는 루프탑카페를 오픈하여, 리조트 주변 5천평의 대지에 자연과 함께 힐링 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중이니 가족단위 여행객에게는 최적의 장소가 아닐까 싶다.

바다건너 장거리 여행을 계획한다면 이국적인 풍경의 신창 풍차 해안도로와 에메랄드빛 바다 판포포구 인근 제주 서쪽 고즈넉한 마을에서의 한달살기는 어떨까.

   
 

모켄풀빌라는 제주시 한경면에 복층구조 제주 한달 살기 렌트 전용  하우스도 운영 중이다.
실제로 건축가는 3년동안 살면서 경험한 제주살이를 통해 육지와 다른 제주만의 특성을 고려해 이 공간을 만들었다고 한다.

습기가 많아 곰팡이가 많이 생기고, 해충이 많아 제주 주민들이 겪는 어려움들을 해결하고자 건축 구조적으로 우리 조상들의 전통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항상 자연 환기가 가능하도록 설계를 하였다.

북향의 작은 창에서 남쪽의 큰 창으로 바람의 순환구조를 설계하여 통풍을 고려하였으며, 공기 순환을 효과화 하기 위해 내부 실내에 벽체를 두지 않아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벽면 콘크리트는 계피를 함유한 황토시공으로 마무리하여 아토피에 민감한 아이들의 건강을 우선으로 방충효과를 극대화 하였다.

이곳 제주에도 길이 6미터에 달하는 객실 내 수영장이 있는데, 어쩌면 아이들의 기억 속엔 이 방 안에서의 물놀이가 제주 여행에서 가장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최고의 추억이 되지 않을까?

멀지않은 곳에 도보로 갈 수 있는 병원, 마트 등 편의시설도 있고 주변에 소문난 맛집들과 관광지들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어 이 또한 이색적인 제주 한달 살이에 쏠쏠한 재미를 더해줄 것이다.

제주도와 안면도의 모켄풀빌라는 이색적 공간에서 새로운 경험을 통해 진정한 휴식을 취하고자 하는 우리들의 속내를 꿰뚫어 본 곳이다.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이 우리에게 선사하는 진정한 감동을 느껴보고싶다면 이번 여름휴가는 모켄풀빌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신문웅 기자 shin0635@hanmail.net

<저작권자 © 태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