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농정시책’ 다 담겼다… 2021년도 농정시책 안내서 발간

기사승인 2021.01.07  15:23:51

공유
default_news_ad1

- 주요 농정시책 및 각종 지원 사업 소개… 628억 원 농정예산 사업신청 방법 등 안내

   
▲ 사진은 ‘2021년도 농정시책, 이렇게 추진됩니다’ 농정시책 안내서.

태안군이 올해 새롭게 시행되는 각종 농정시책과 다양한 지원 사업에 대한 종합 안내 책자를 제작해 관내 농민들의 편의 증진에 나섰다.

군은 ‘2021년도 농정시책, 이렇게 추진됩니다’라는 제명의 농정시책 안내 홍보물 4천부를 제작해 각 읍면에서 실시되는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시 참여농가에 배부한다는 계획이다.

이 안내서에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태안사무소 유치 ▲협치농정을 위한 농업회의소 설립 ▲농촌 신활력 플러스 공모사업 추진 ▲국가 중요 농업문화유산 신청 ▲태안형 푸드플랜 추진 등 올해의 주요 농정시책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농업인 복지 분야 ▲식량작물 생산 분야 ▲원예, 특용작물 육성 분야 ▲농특산물 유통 분야 ▲축산업 육성 분야 ▲가축 방역 관리 분야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 관련 분야로 나눠 75개의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해 신청시기, 신청방법, 담당자 연락처 등을 기재, 지원사업에 관심 있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했다.

   
▲ 사진은 ‘2021년도 농정시책, 이렇게 추진됩니다’ 농정시책 안내서.

이와 함께 부록으로 농가 수, 경지면적, 주요 농작물 재배현황, 가축사육 현황 등 주요 농정지표를 수록해 농업 경영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가세로 군수는 “올해 새롭게 시행되는 각종 농정시책을 농민들께 널리 알리고 다양한 지원 사업을 구체적으로 홍보해 단 한 분의 농민도 지원 사업을 몰라 혜택을 못 받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하고자, 이번 안내서를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복지향상과 소득기반 확충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해 ‘태안 농정’을 한 단계 높이는 한 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군의 농업 예산은 지난해보다 78억 원이 증액된 628억 원으로 농정분야 예산액으로는 사상 최대 규모이며, 농어민 복지와 농촌인력 해소, 농촌 소득기반 조성 등에 집중 편성됐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긴축예산이 편성된 상황 속에서 농업예산이 큰 폭으로 상승한 것은 농업발전에 대한 가세로 군수의 확고한 의지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동이 기자 east334@hanmail.net

<저작권자 © 태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