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태안군장애인복지관 활성화사업 발표회 ‘성료’

기사승인 2019.11.28  16:51:34

공유
default_news_ad1

- 문화공연 작품 발표회&노래자랑 이어지며 축제의 장으로 마무리

   
▲ 태안군장애인복지관이 지난 20일 2019년 시·군 장애인복지관 활성화사업 발표회를 열었다.

태안군장애인복지관(관장 이종만)은 지난 20일 복지관 강당에서 이용고객과 보호자,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함께 한 가운데 2019년 시·군 장애인복지관 활성화사업(이하 ‘활성화사업’) 발표회를 열었다.

‘발표회&노래자랑’이라는 부제 아래 진행된 이번 발표회는 시·군 복지관활성화 프로그램의 1년 성과 발표와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선보이며 보호자와 지역 주민에게도 활성화사업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돼 의미를 더했다. 행사는 1부 발표회와 2부 노래자랑 순서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평소 장애인분들에게 ‘행복한 한끼’라는 버스킹 재능기부를 하는 조영관, 김용주 자원 활동가의 신명나고 멋스러운 색소폰 공연을 시작으로 시각 장애인 어르신 웰빙댄스, 꽃단지 합창단의 공연이 진행되어 관중들의 감동의 박수가 아낌없이 이어졌다.

2부 노래자랑에서는 지난 6일 예선전을 거친 10명의 고객들이 1년 동안 갈고 닦은 노래실력을 뽐내는 등 개성과 실력이 발현되는 기회의 장이 됐다.

이외에도 활성화사업의 신규사업으로 운영된 다도교실에서는 다도체험, 예쁜 배경 현수막으로 즉석 사진 촬영, ‘달보드레 카페’의 커피 시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여 발표회를 더욱 빛나게 하는 소소한 이벤트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발표회에 참가한 한 이용고객은 “처음으로 무대에 올라 정신이 없었지만, 다른 누군가에게 공연을 보여주고 박수를 받아보니 너무나 가슴 벅차고 기뻤다”라며 “이렇게 공연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준 장애인복지관에 감사하다”고 공연 소감을 전했다.

태안군장애인복지관 이종만 관장은 “이번 발표회는 복지관 이용고객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향후 프로그램 참여 의욕의 높이는 데 매우 중요한 행사로, 복지관과 자원봉사자, 이용자 간의 유대관계를 강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행사를 위해 복지관 직원들은 협력을 이어나갈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는 지역신물발전기금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조항수 시민기자 whgkdtn@hanmail.net

<저작권자 © 태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